
예쁜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하나 사야지 생각만 하고 있다가 이번에 구입한 제품입니다. Anker 사운드코어 제품은 예전에 Q20라는 블루투스 헤드폰을 너무 잘 쓴 기억이 있어서 꽤 신뢰하고 있어서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도 사운드코어 제품으로 구입했어요.
정식 명칭은 Anker Glow Mini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이 제품은 8W의 출력에 다채로운 조명이 있어서 집안이나 캠핑에 가서 무드등로 써도 아주 좋을 제품이에요. 원래 있던 인기 미니 스피커인 ‘SoundCore Mini’ 스피커에 조명을 넣은 버전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제법 다양한 기능이 있으니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언박싱과 외관


하늘색과 흰색의 청량한 박스를 열면, 제품과 메뉴얼, 타입C 충전케이블이 들어있어요. 메뉴얼은 영문인데 디테일하게 잘 나와있네요.
전원만 켰는데도 벌써 조명이 은은하게 나오네요, 꽤 고급스럽죠?

블루투스 연결은 블루투스 버튼이 따로 있어서 2초간 눌러주면 근처의 기기에서 페어링 모드로 뜨게 되어 있어요, 저는 사운드코어 앱이 깔려있어서 앱에서 바로 연결할 수 있었네요.
크기도 적당하고 튼튼하게 잘 만든 스피커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랫부분이 고무로 되어있어서 부드럽게 놓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네요. IP67의 높은 방진, 방수 기능으로 먼지에 강하고 물에 빠져도 놀라지 않아도 됩니다.
🟥사운드


8W의 출력을 가지고 있는데 베이스가 생각보다 강해서 댄스나 힙합음악에도 어울릴것 같네요. 엔커의 BassUp 기능으로 더 웅장한 베이스 사운드도 만들 수 있어요.
구조적으로 스피커의 위쪽 부분은 중고음을 담당하는 트위터 부분이고, 아랫쪽은 베이스를 담당하는 우퍼의 역활을 하는 것 같네요. 스테레오가 아닌 모노 사운드가 위아래로 내주어서 어디서 들어도 360도 균일한 소리를 내줍니다. (같은 스피커를 2개 사용해서 스테레오 사운드도 만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거실에서 사용하거나 캠핑을 가서 적당한 볼륨으로 사용하면 괜찮은 소리를 들을 수 있어요.
다만 볼륨을 많이 키우거나 꽉 채워진 복잡한 사운드의 경우에 중고음의 해상도가 떨어지는 느낌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그럼 사운드를 한번 들어볼께요.
‘Anker Glow Mini 사운드’
덧붙여 사운드코어 앱을 사용하면 베이스업 기능과 이퀄라이져, 그리고 다른 Glow Mini (최대 100대)와 동기화 시켜서 동일한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PartyCast 기능을 수행할 수 있어요.

🟥조명
이 제품의 아이덴터티라고 할 수 있는 기능은 역시 조명이네요. 우선 전원만 켜도 조명은 작동하는데요, 음악을 플레이하면 음악과 함께 조명이 동기화되어서 박진감있게 음악을 함께 즐길 수 있어요.
그리고 조명버튼이 따로 있어서 움직임과 색깔이 다른 6가지 조명 모드를 버튼을 눌러서 바꿔 줄 수 있네요.

덧붙여서, 사운드코어 앱을 사용하면 더욱 쉽게 조명의 크기와 각종 모드를 손쉽게 변경할 수 있고 커스텀 조명 기능을 사용해서 자신만의 조명도 만들 수 있어서 재밌습니다.
🟥결론과 장단점

견고한 마감에 무난한 소리, 화려한 조명을 느낄 수 있는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캠핑갔을 때 편안한 장소에서 분위기 있는 무드등으로 사용하거나 분위기를 띄우는 음악과 화려한 조명을 이용해서 기분을 업 시켜도 좋을 것 같네요. 거실이나 부엌에 두고 은은한 조명을 느끼면서 음악을 들어도 좋겠네요.
볼륨을 너무 높이면 소리가 뭉개질 수도 있으니 이점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