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반 보조배터리는 생각보다 커서 가볍게 휴대하고 다니면서 통화할때 사용하기가 쉽지 않았어요. Anker의 이 제품은 케이블 없이 휴대폰에 붙여서 충전할 수 있는 휴대용 미니 보조배터리 입니다.

5,000mA의 용량에 최대 22.5W의 고속 충전속도를 지원하고 부담스럽지않은 크기로 어디든 가져갈 수 있을 듯 하네요. 유사한 제품이 시중에 많이 나와있는데요, 세계 1위 매출의 엔커 제품은 어떤 점이 다른지 한번 알아볼께요.
🟥언박싱과 외관



청량한포장을 열면, 제품과 매뉴얼, 타입C 케이블이 들어있어요. 엔커다운 깔끔한 디자인에 마감도 좋아보이네요. 좋은점은 충전포트가 90도로 접을 수 있어서 휴대가 간편하네요. 타사 제품은 충전포트가 보통 고정되어 있어요.
🟥사용감


휴대폰에 바로바로 꽂아서 사용할 수 있어서 정말 편해요. 특히 케이블이 없어서 통화할 때도 크게 걸리적거리는 느낌없이 사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5,000mAh의 용량에 최대 22.5W의 충전속도로 휴대폰을 빠르게 충전할 수 있어요.


왼쪽에는 케이블로 충전할 수 있는 양방향 타입C 포트도 있어요. 그래서 케이블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도 있네요.


왼쪽의 버튼을 누르면 현재 남아있는 배터리양을 알 수 있어요. 4개의 라이트 중 하나만 켜져서 현재는 배터리가 25% 정도만 남았네요.

모든 포트가 양방향 충전이 가능해서 휴대폰 충전과 배터리 자체충전이 모두 가능합니다.
🟥결론과 장단점

깔끔한 디자인에 선없이 바로 꽂을 수 있는 편리함이 매력적인 제품이에요. 모든 타입 C포트가 양방향인 것도 장점입니다. 용량이 좀 아쉽긴 하지만 휴대성이 좋으니 만족합니다!